본문 바로가기

후기

페이트 윙스의 전설 OST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트 윙스의 전설 OST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마 이 글이 페이트 윙스의 전설에 대한 마지막 글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시즌 1에 대한 마지막 글이며, 시즌2가 확정이 되어 또 공유하고 싶은 글들이 생기면 그때 적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의 에피소드를 한 회, 한 회 보다 보면 장면마다 어울리는 사운드트랙에 귀가 즐거워지곤 합니다. 시즌1이 총 6편이니까 1편 당 어떤 OST들이 우리들의 귀를 즐겁게 한 건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피소드 1편의 OST

처음 블룸이 마법기숙학교 알피아에 등교하는 씬에서 첫 번째 OST가 나옵니다. 노래 제목은 Kids In the Corner이고 가수는 Amber Van Day입니다. 두 번째 OST는 바로 스페셜리스트, 전사들 중 스카이와 리븐이 등장하며 결투 연습을 벌이는 씬에서 나옵니다. 노래 제목은 We Appreciate Power이고 가수는 Grimes featuring HANA입니다. 다음으로 세 번째 OST는 블룸이 학교 파티장에 가면서 울려 퍼지는 곡으로, 노래 제목은 Physical이고 가수는 너무나도 유명한 Dua Lipa의 곡입니다. 네 번째 OST는 샤워를 마치고 나온 스카이가 방에서 기다리던 스텔라와 얘기를 나눌 때 백그라운드 음악으로 등장합니다. 소리가 아주 작아서 잘 들리지는 않지만, 제목은 In for the Kill, 가수는 La Roux입니다. 에피소드 1편의 마지막 OST는 무사가 테라와 얘기를 나누는 씬에서 등장하며, 무사가 테라와 얘기를 끝내고 음악을 플레이합니다. 그러면서 화면이 전환됩니다. 노래 제목은 Adeline이고 가수는 Alt-J 입니다. 

 

#에피소드 2편의 OST

다음은 에피소드 2편의 OST입니다. 에피소드 2편의 첫 번째 OST의 제목은 High Tide이고 가수는 Lemolo입니다. 마법 기숙학교의 여교장 다울링이 학생들에게 마법 수업을 하면서 흘러나오는 음악입니다. 다음으로 두 번째 OST는 스페셜리스트들이 전투 훈련을 하면서 흘러나오는 음악으로, 노래 제목은 Forever & Ever More이고 가수는 Nothing But Thieves입니다. 에피소드 2편의 OST는 두 곡 밖에 없습니다. 

 

#에피소드 3편의 OST

다음으로 에피소드 3편의 OST는 어떤 곡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OST는 또, 스페셜리스트들이 등장하는 씬에서 등장합니다. 실바가 스카이에게 훈련에 대한 조언을 해줄 때 백그라운드로 흘러나오는 곡으로 제목은 Silvering이고 가수는 LoneLady입니다. 두 번째 OST는 스페셜리스트들이 주최한 파티에서 나옵니다. 블룸을 비롯한 친구들이 파티장에 등장하면서 나오는 곡으로 제목은 You're The One이고 가수는 Katreanada featuring Syd입니다. 세 번째 OST는 블룸과 스카이가 비어퐁 게임을 하다가 흘러나옵니다. 노래 제목은 Tonight이고 가수는 Kesha입니다. 네 번째 OST는 무사가 샘과 얘기를 나누다 키스를 하는 씬이 나옵니다. 이 때 흘러나오는 음악으로, 제목은 Never Come Back이고 가수는 Caribou입니다. 다섯 번째 OST는 취한 스카이와 스텔라가 얘기를 나누다 흘러나오는 곡으로 제목은 Borderline이고 가수는 Tame Impala입니다. 여섯 번째 OST는 블룸이 아이샤에게 핸드폰으로 로절린드의 사진을 보여주는 장면에서 등장합니다. 노래 제목은 Hot Pink이고, 가수는 Let's Eat Grandma입니다. 그리고 에피소드 3편의 마지막 OST는 다울링이 책상에 걸터앉아 실바와 벤에게 얘기를 하는 장면에서 나옵니다. 제목은 Lower Your Eyelids to Die with the Sun이고 가수는 M83입니다. 


하나의 포스팅으로 한 번에 모든 OST들을 소개해드리려 했는데 하다 보니 OST가 많이 나오네요. 한편, 한편씩 드라마를 체크하면서 쓰려니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되어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고 다음에 나머지 에피소드들의 OST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즌1의 마지막 글이라고 말씀드렸는데, 마지막 글은 다음으로 하겠습니다.

 

그럼 전 에피소드 4편, 5편, 6편의 OST 소개 글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