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 추천

범죄 스릴러 미드, 몰입감 미드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범죄 스릴러 미드, 몰입감 미드를 몇 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소개글이며 사람마다 취향이 다를 수 있으니 그 부분은 감안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범죄 요소, 스릴러 요소, 몰입감까지 가미된 드라마를 위주로 선정하였고, 10가지 정도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브레이킹 배드(Breaking Bad, 2008, 시즌5로 완결)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범죄 스릴러 미드, 몰입감 미드는 AMC사의 브레이킹 배드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줄거리는 고등학교 화학 선생님인 주인공 월터가 폐암 시한부 선고를 받게 되면서 자신이 죽으면 남게 될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다가, 마약 제조를 하며 돈을 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소재부터 독특하고, 당시 드라마가 작품상, 배우들은 주연상, 조연상 등 온갖 상이란 상은 다 쓸어간 명작 드라마입니다. 제가 꼽는 추천 미드 1위도 바로 이 브래이킹 배드 일 정도로, 배우들의 연기, 감독의 연출, 모든 것이 흠잡을 때 없는 웰메이드 미드입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 베터 콜 사울(Better Call Soul)이라는 드라마가 있는데, 바로 이 브레이킹 배드의 스핀오프작입니다. 드라마가 워낙 유명했기 때문에 영화로도 나중에 제작이 되었습니다. 제목은 브레이킹 배드, 엘 카미노(El Camino : A Breaking Bad Movie) 이고, 역시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 자체가 연출에서부터 다음 편을 안 볼 수 없게끔 궁금증을 유발하게 만듭니다. 강추드리는 드라마입니다. 

 

 

#2 홈랜드(Homeland, 2011년작, 8 시즌으로 완결)

두 번째 소개 작은 홈랜드입니다. 2011년에 SHOWTIME 에서 방영된 드라마로. 앞서 소개해드린 브레이킹 배드도 그랬지만, 홈랜드 또한, 작품상을 비롯하여, 상이란 상은 다 휩쓴 미드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손에 꼽는 추천작입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보실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하기 소개 글 참조 부탁드립니다. 

2021/01/17 - [미드 추천] - #3. 넷플릭스 미드 추천 (Homeland)

 

#3. 넷플릭스 미드 추천 (Homeland)

세번 째 미드 추천 드립니다. 넷플릭스에도 있습니다. 제목은, #3 Homeland (2011년작, 8시즌으로 작년 완결) imdb rating 도 8.3/10 으로 높습니다. (출처 : imdb) imdb바로가기 Homeland (TV Series 2011–2020..

bull5k.tistory.com

 

#3 프리즌 브레이크(Prison Break, 2005년작, 5 시즌으로 완결)
세 번째 소개 작은 너무나도 유명한, 미드 초보자도 아는 프리즌 브레이크입니다. 모르시는 분도 계실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많은 분들이 아시는 미드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미드 입문작으로 접했던 드라마입니다.

 

줄거리는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감옥에 들어간 형을 구하기 위해, 동생이 형이 있는 감옥으로 따라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스토리입니다.

 

제가 많은 미드를 봤지만, 적어도 몰입감 부분에서는 프리즌 브레이크를 따라 올 드라마가 거의 없을 정도로 당시 굉장히 유명했던 드라마입니다. 특히 시즌1, 2까지는 한번 시작하면 1화부터 멈추실 수 없으실 겁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4 범죄의 재구성(How to get away with murder, 2014년작, 6 시즌으로 완결)

네 번째 소개 작은 범죄의 재구성입니다. 제가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처음으로 소개해드린 미드입니다. 6 시즌으로, 미드 치고는 비교적 짧게 완결이 나서 약간 아쉬운 드라마입니다. 무엇보다 주인공인 흑인 여배우의 연기력이 압권인 드라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찬가지로 넷플릭스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2021/01/17 - [미드 추천] - #1. 넷플릭스 미드 추천 (How to get away with murder, 범죄의 재구성)

 

#1. 넷플릭스 미드 추천 (How to get away with murder, 범죄의 재구성)

최근에 본 미드 추천 드립니다. 넷플릭스에도 있습니다. 제목은, #1 How to get away with murder (한글 제목 : 범죄의 재구성, 2014년작, 6시즌으로 작년 완결) imdb rating 도 8.1/10 으로 높죠? (출처 : imdb)..

bull5k.tistory.com

 

#5 오에이(The OA, 2016년작, 2시즌으로 완결)

다섯 번째 소개 작은 미드 오에이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줄거리는 7년 전 실종된 눈이 먼 여자가 시력을 기적적으로 회복하여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스토리입니다. 

 

시즌 당, 8편씩이기 때문에 한 번에 몰아서 보기 좋은 미드입니다. 몰입감도 좋고, 미스터리 요소가 많이 가미되어 있어, 보는 내내 혹은 보고 나서 의문이 많이 드는 드라마가 될 수 있습니다. 각기 다른 리뷰 해석이 많이 생기는, 오픈 결말의 드라마입니다. 특이점은 드라마의 시나리오를 집필한 작가가 실제 주인공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배우 겸 작가는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 아무래도 본인이 시나리오를 제일 잘 이해할 수 있고 직접 오디션도 봤다고 합니다. 


#6 셜록(Sherlock, 2010년작, 시즌4로 완결)

여섯번째 범죄 스릴러, 몰입감 미드는 셜록입니다. 셜록은 사실 영국 드라마이고, 영화배우로도 유명한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주인공 셜록으로 등장합니다. 셜록도 너무 유명한 영드라서 따로 장황하게 말씀드리기보다는 일단 시즌1을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줄거리는 셜록이 각종 사건을 의뢰 받고 천재적인 추리 능력으로 사건들을 해결해나가는 이야기입니다. 

 

무엇보다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저음 목소리와 또렷한 발음이 탐정 역에 정말 잘 어울리기 때문에 평소 이 배우에 대해 잘 모르셨던 분들도 드라마를 보시면 배우의 매력에 푹 빠지실 것이라고 봅니다. 기본적으로 수사물이기 때문에 몰입감도 좋습니다. 넷플릭스에 있습니다.

 

#7 원헌드레드(The 100, 2014년작, 시즌7으로 완결)

일곱 번째 추천 작은 원헌드레드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드라마보다는 하이틴 요소가 약간 가미되어있는 미드입니다. 그만큼 10~20대의 등장인물들이 극을 이끌어가는 드라마입니다. 일단 소재 자체가 굉장히 끌리는 드라마라서 몰입감도 괜찮은 편입니다. 하기 링크를 보시면 더 자세한 소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21/01/24 - [미드 소개] - 하이틴 미드 소개, 하이틴 미드 추천 Part 1

 

하이틴 미드 소개, 하이틴 미드 추천 Part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이 좋아(?)하시는 하이틴 미드를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이틴 미드라고 하면 틴에이저들이 주역으로 나오고 학교가 배경인 드라마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

bull5k.tistory.com

 

#8 베이츠 모텔(Bates Motel, 2013년작, 시즌5로 완결)

여덟 번째 범죄 스릴러 미드, 몰입감 미드는 베이츠 모텔입니다. 베이츠 모텔은 알프레드 히치콕의 영화, 사이코를 기반으로 재해석된 드라마입니다. 주인공 노만 역에는 영화 찰리의 초콜릿 공장, 미드 굿 닥터로도 유명한 프레디 하이모어가 맡았으며, 노만의 엄마는 영화 컨저링으로 유명한 베라 파미가입니다. 

 

줄거리는 베이츠 모텔을 운영하는 노만의 엄마, 노마 베이츠와, 그의 아들, 노만 베이츠의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스토리입니다. 노만은 사이코패스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엄마, 노마 베이츠는 자신의 아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면 어떠한 행동도 서슴지 않습니다. 

 

역시 몰입감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다만, 약간 징그럽거나, 잔인한 장면을 꺼려하시는 분들은 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 스트레인(The Strain, 2014년작, 시즌4로 완결)

아홉번째로 추천드릴 범죄 스릴러 미드, 몰입감 미드는 스트레인입니다. 스트레인은 포스터부터 상당히 자극적인 드라마입니다. 고어물의 거장, 기예르모 델 토로 영화감독이 쓴 동명 소설을 기반으로 감독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드라마입니다. 

 

줄거리는 미스테리한 기생충 바이러스가 인간의 몸에 기생하면서, 이 바이러스의 숙주가 세상을 지배하려는 것을 막으려는 인간들과, 그런 인간들을 멸망시키려는 뱀파이어 숙주들 간의 대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약간 워킹데드와 뱀파이어물이 짬뽕된 느낌의 고어물 미드입니다. 몰입감이 괜찮은 편이지만 마찬가지로 징그럽고, 잔인한 것을 잘 못 보시는 분들은 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0 더 라스트쉽(The Last Ship, 2014년작, 시즌5로 완결)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미드는 더 라스트 쉽입니다. 그레이 아나토미의 맥스티미, 마크 역으로 유명했던 배우, 에릭 데인이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줄거리는 해군 구축함에 원인 모를 바이러스가 침투하고 이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해군들의 이야기입니다. 

 

몰입감 미드를 소개해드리다보니 본의 아니게 바이러스를 소재로 한 드라마를 여러 편 추천드리게 되네요. 제가 약간 바이러스 관련 소재를 좋아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워킹 데드의 해군 버전 느낌이 약간 나는 미드입니다. 몰입감도 괜찮고 재밌습니다. 

 

 

번외로 #11 기묘한 이야기까지 추천드립니다. 지난 번에 제가 쓴 글입니다. 참고하세요.

2021/01/19 - [미드 추천] - #6. 넷플릭스 미드 추천 (Stranger Things, 기묘한 이야기)

 

#6. 넷플릭스 미드 추천 (Stranger Things, 기묘한 이야기)

미드 추천 드립니다. 넷플릭스에도 있습니다. 제목은, #6 Stranger Things (한글 제목 : 기묘한 이야기, 2016년작, 시즌4 방영 예정) imdb rating 는 8.7/10 입니다. (출처 : imdb) imdb바로가기 Stranger Things..

bull5k.tistory.com

 

지금까지 범죄 스릴러 미드, 몰입감이 좋은 미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추천, 소개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