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 이어 비하인드 허 아이즈 결말 Part 2, 시즌2에 대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말 Part 2를 보시기 전에, 결말 Part 1인 하기 글을 먼저 참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1/02/20 - [후기] - 비하인드 허 아이즈 결말 Part1
그럼 바로 Part 2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비하인드 허 아이즈 드라마를 아직 보시지 않으셨거나, 결말, 혹은 줄거리 등 스포 내용을 알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델과 얘기를 나누다 아델은 침실로 루를 데려가 자신이 벽에 그린 숲 그림을 보여줍니다. 아델은 숲이 자신이 자란 곳에 있으며, 자신의 소울메이트와도 같은 롭이 저곳에서 사라진 것 같다고 합니다. 데이비드가 자신에게 어느 날 롭이 사라졌다고 말했고, 아델은 절대 자신을 혼자 두고 떠날 리 없는 롭이 사라졌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며, 루에게 롭과 자신의 관계를 질투한 데이비드가 롭을 죽인 것 같다고 말합니다. 이를 안타깝게 여긴 루는 아델이 겪은 과거 화재 사건과 사라진 롭의 행방을 조사하며 경찰에 데이비드가 롭을 죽인 용의자인 것 같다는 투서를 보냅니다.
그러다 어느 날, 잠에 빠진 루는 꿈에서 애덤의 방에 컵이 눕혀져 있음을 발견하고 깹니다. 꿈이 너무 생생하여 애덤의 방에 가보니 신기하게도 꿈에 봤던 것과 동일하게 컵이 쓰려져있는 것을 발견하고 컵을 똑바로 세워 놓습니다. 한편, 데이비드는 루의 집으로 찾아가 자신의 사무실에 몰래 찾아가 아델의 파일을 가져간 사실을 알고 있고, 루에게 키를 내놓으라고 하며, 더 이상 자신들의 관계에 관여하지 말라고하며 돌아갑니다. 그리고 아델에게도 이혼을 하자고 하며 더 이상 관계를 이어나가지 못하겠다고 얘기합니다.
다시 과거로 돌아가, 롭과 아델은 침대에 누워 무언가를 같이 하자고 제안합니다. 그리고 서로 눈을 감고 어떤 의식을 행합니다. 놀랍게도 롭과 아델은 아스트랄체 투사, 즉, 유체 이탈을 할 수 있던 것이었습니다. 둘은 유체 이탈을 하여 자신들이 가보고 싶은 곳을 돌아다니다가 다시 깹니다. 그리고 화재가 있던 날 밤도, 아델은 잠시 자신의 몸에서 유체 이탈을 해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한편, 루 또한 유체 이탈에 성공하며 깨어났고, 그 동안 미동 없던 엄마를 보며 울던 애덤을 달래줍니다. 그러다 루는 깨닫습니다. 지난번에 아델이 정신을 잃은 듯이 누워있던 모습을 상기하며 아델 또한 여태까지 유체이탈을 통해 자신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해왔음을 알게 된 것입니다. 자신과 데이비드가 불륜을 저지르며 사랑을 나누는 장면까지요. 처음 자신과 아델이 우연히 마주쳤던 순간부터 지금까지 자신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계획적으로 접근하여 데이비드를 나쁜 사람으로 생각하게끔 만들고 자신을 갖고 논 것입니다.
다시 과거로 돌아가, 롭은 아델에 의해 처음으로 데이비드를 소개받고 셋은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하지만, 서로 사랑하는 데이비드와 아델의 관계를 보고 있는 롭은 자신이 점점 아델에게 필요하지 않은 사람이 되고 있음을 느낍니다. 그러다 롭은 유체이탈을 하여 데이비드와 아델이 사랑을 나누는 장면을 목격합니다.
다시 현재로 돌아와, 아델은 자신의 생각이 맞음을 증명하기 위해, 아델이 언급한 매리앤이라는 여자를 직접 찾아가 얘기를 듣고, 아델의 실체를 알게됩니다. 매리앤은 루에게 그들에게서 최대한 빨리 벗어나라고 경고합니다. 루는 데이비드를 찾아가 모든 사실을 털어놓고, 자신이 잘못 판단하였고, 아델이 모든 것을 계획한 장본인임을 설명합니다. 루는 데이비드에게 정말 롭을 죽였냐고 물어봅니다.
데이비드는 롭이 죽었음을 말해주고, 자신이 롭을 죽인 것이 아니라, 롭은 마약의 과다투여로 인해 사망했음을 아델의 고백에 의해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롭과 함께 있던 아델은 겁이 났고, 데이비드가 준 시계를 차고 있던 롭이 죽은 게 발견되면 데이비드가 살해범으로 몰릴까 봐 경찰에 신고하지 않고 숲 안의 우물에 롭을 던졌다고 얘기합니다. 데이비드는 이 모든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아델을 떠나려 했지만, 아델이 자신을 롭을 죽인 범인으로 신고하겠다고 해서 아델 곁을 벗어나지 못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루가 경찰에 보낸 투서 덕분에 데이비드는 모든 사실을 경찰에 알리겠다고 루에게 자신이 다 해결할 것이라고 하며 스코틀랜드로 떠납니다.
애덤을 학교에 데려다주고 집에 온 루는 마치 아델이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아는 듯이, 허공에대고 지금 여기 있냐고 아델에게 물어봅니다. 그리고 루에게 바로 아델에게서 전화가 옵니다. 아델은 자신을 찾았냐며 루에게 물어봅니다. 루는 자신을 갖고 논 아델에게 화를 내지만 아델은 그건 자신이 할 말이라며 자신의 남편과 불륜을 저지른 루에게 반문합니다. 루는 데이비드가 모든 사실을 밝히러 경찰에 갔음을 말하며 아델에게도 데이비드를 정말 사랑한다면, 모든 진실을 밝히라고 말합니다. 아델은 꺼지라고 루에게 소리치고 루는 전화를 끊습니다.
하지만, 결국, 아델은 자신이 롭의 시신을 우물에 방치한 장본인이고, 데이비드는 아무 잘못이 없다고 유서를 남기고 집 안에 불을 붙여 자살을 하려고 합니다. 데이비드 없이 혼자 살 수는 없다고 말이죠. 그리고 루에게 마지막으로 문자를 남깁니다. 자신이 이 모든 것을 바로 잡을 것이고 자신이 사라져야 데이비드가 행복할 것이라고 하며, 루가 자신의 친구였음을 고백합니다. 문자에 마음이 약해진 루는 아델의 집에 달려가지만 문은 닫혀 있는 상태고 내부에서 불이 퍼지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루는 마음을 가다듬고 유체이탈을 하기 위한 의식에 몰입합니다. 그리고 유체이탈에 성공하여 침실에 죽은 채 누워있는 아델의 몸속으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여기서 또 하나의 유체 이탈자가 있었습니다. 바로 아델입니다. 아델은 루가 자신의 몸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재빨리 루가 있는 곳으로 내려가 루의 몸속으로 들어갑니다. 즉, 아델과 루의 영혼이 뒤바뀐 것입니다. 루의 몸으로 들어간 아델은 바로 문을 열고 누워있는 아델, 즉 루에게 다가갑니다. 그리고 헤로인에 취해있는 루에게 데이비드를 절대 자신에게서 뺐어갈 수 없다고 말하고는 치사량의 헤로인을 더 주사합니다. 여기까지 오는 데 너무 힘들었다고 말하며 드디어 자신의 계획이 성공했음을 고백합니다. 루가 유체이탈을 터득하도록 한 것도 루를 야경증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닌, 루와 자신의 몸을 바꿔치기하기 위한 계략이었던 것이죠.
다시 과거로 돌아가서, 아델은 데이비드에게 롭은 마약 과다 투약으로 인해 죽었고, 자기가 시신을 우물에 방치했다고 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어느 날, 롭과 아델이 다시 한번 서로 몸을 바꾸는 유체이탈을 시도했고, 이에 성공합니다. 롭의 영혼이 아델의 몸으로, 아델의 영혼이 롭의 몸으로 들어간 것이죠. 여기서 아델의 몸에 들어간 롭은 기분이 이상하다고 하며 빨리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자며 얘기하는 롭의 몸에 들어간 아델에게 미안하다고 말하며 치사량의 마약을 주사합니다. 그리고 자기는 이제 포기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즉, 여태까지 롭은 아델이 아닌 데이비드를 사랑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동성의 남자를 좋아했던 것입니다. 결국, 롭의 몸에 들어간 아델은 죽고, 롭은 아델의 몸에 들어가 데이비드와 결혼하며 여태까지 데이비드가 모르게 아델 행세를 하며 살아온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현재로 돌아갑니다. 모든 것을 처리하고 스코틀랜드에서 돌아온 데이비드는 또다시 루의 몸으로 들어간 롭과 결혼하며 행복한 생활을 만끽합니다. 데이비드는 여전히 이 사실을 모른 채 행복에 겨워 루, 애덤과 함께 허니문을 떠납니다. 데이비드는 루에게 어디로 가고 싶냐고 물어보고, 루는 카리브해 크루즈가 좋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뒷 자석에 타고 있던 애덤이 말합니다. 엄마는 배 타는 거 싫어하지 않냐고 말하죠. 애덤은 뭔가 이상한 것을 직감한 것일까요?
이것으로 시즌1이 종료가 됩니다. 시즌2에 대한 떡밥을 어느 정도 던져놓고 시즌1을 마무리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방영된 지 일주일도 안됐고, 시즌1의 흥행 여부에 따라 시즌2 제작이 될 수도, 안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의 공식적인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기다려봐야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또 다른 글로 다음에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