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닌텐도 스위치 몬스터헌터 라이즈

안녕하세요,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 신작 게임인 캡콤사의 MONSTER HUNTER RISE, 몬스터헌터 라이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발매 예정일은 2021년 3월 26일로 아직 출시는 두달이나 더 남은 게임인데 이미 체험판인 몬스터헌터 라이즈 데모 버젼이 1월에 풀렸기 때문에 미리 소개드리게 되었습니다.


몬스터헌터 라이즈

다음은 유튜브 소개 영상입니다. 

몬스터헌터 라이즈 소개 영상, 출처 : 유튜브, 닌텐도

게임 장르는 영상에서 보실 수 있듯이 액션RPG 게임입니다. 싱글 플레이, 온라인 멀티 플레이 둘 다 가능하고 멀티 플레이는 최대 4명까지 가능합니다. 

 

영상에서도 하이라이트한 것을 볼 수 있듯이 파란색 빛이 나오며 캐릭터가 이동하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 이는 Wirebug 라는 벌레를 활용해서 공중에서, 혹은 이동할 때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마치 스파이더맨이 손에서 나오는 거미줄을 이용해서 이동하는 느낌과 비슷합니다.  이동 뿐만이 아니라 사냥을 할 때, 공격과 회피용으로도 응용할 수 있어 게임 플레이를 할 때 Wirebug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이번 몬스터헌터 라이즈 게임에서 중요한 키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PalamutePalico 라고 하는 개와 고양이 동료, 즉 펫을 활용하여 이동 및 사냥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Palamute 를 타고 이동하면 체력이 달지 않습니다. 이 펫들은 유저가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유니크한 펫의 모습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싱글플레이어 모드에서는 두 펫을 동시에 사용 가능하지만, 멀티 플레이어 모드에서는 두 펫 중 한 마리의 펫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Spiribird, Stinkmink, Giganha, Clothfly퀘스트 중 캐릭터를 도와주는 크리쳐들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야기의 무대이기도 한 카무라 마을에서는 사냥에 필요한 무기, 방어구, 잡화점, 찻집을 비롯, 다양한 마을 주민 캐릭터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멀티 플레이도 가능한 집회소 퀘스트, 투기대회 퀘스트 등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총 14가지의 무기 중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트 소드(대검), 롱소드(태도), 소드와 방패, 듀얼 블레이드(쌍검), 랜스, 건랜스, 해머, 헌팅 혼(수렵피리), 스위치 엑스(슬래시액스), 차지 블레이드(차지액스), 인섹트 글레이브(조충곤), 라이트보우건, 헤비보우건, 보우(활) 입니다. 데모 버젼으로도 14개의 무기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Frost Islands, Flooded Forest, Shrine Ruins, 등 새로운 필드와 새로운 몬스터들이 등장하고 전작의 몬스터헌터 시리즈들보다 자유도도 높아졌다고 합니다. 

 

일단 몬스터헌터는 이미 너무나 유명한 게임이고 관심있으신 분들은 유튜브 게임 플레이 영상을 미리 봐보시거나 3월말에 발매가 되면 구매하셔서 플레이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전 다음에 또 다른 신작 게임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